[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졸업과 입학시즌을 맞아 노트북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매년 2월~3월은 연간 노트북 매출의 30%가 집중되는 최대 성수기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 1~8일 노트북 매출은 직전 같은기간(1월24~31일)보다 35% 증가했다.
데스크톱 PC 못지 않은 성능을 갖춘 노트북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 전체 노트북 매출 중 초경량·초슬림 제품 비중은 2014년 27%, 2015년 35%, 2016년 45%로 계속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28일까지 초경량·초슬림 노트북을 비롯해 게이밍 노트북, 실속형 노트북 등 총 800억원 규모의 물량을 모아 ‘PC아카데미 슈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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