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오비맥주의 '카스'가 출시 23년만에 처음으로 병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 단순한 라벨 디자인 개편을 넘어 카스 병 자체를 교체하는 것은 1994년 제품 출시 이후 처음이다.
25일 오비맥주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카스 후레쉬의 330㎖, 500㎖ 병 디자인을 젊고 역동적이며 참신한 이미지의 신규 병으로 모두 교체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카스 후레쉬 병은 첨단기술을 적용해 입체적이고 실용성을 강화한 형태로 재탄생했다.
병의 어깨 위치에 카스 로고를 양각으로 새기고 병의 몸통 부분을 안으로 살짝 굴곡지게 'V자' 형태로 제작해 병 자체가 입체적이다. 또 몸통 부분의 굴곡과 정확히 일치되게 V모양의 라벨을 붙여 참신하면서도 역동적인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오비맥주는 신병 도입에 앞서 여러 차례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며 다각도로 병 디자인 교체를 추진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 결과 신병은 소비자들로부터 고급 수입맥주 브랜드들에 비해 손색없을 정도로 ‘세련되고 프리미엄하다’고 평가됐으며 ‘참신함’, ‘젊음’, ‘역동성’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신병 교체는 수입맥주의 공세로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맥주시장에서 카스만의 차별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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