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제과, 다양한 놀이 콘텐츠 담아 소비자 공략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자 먹고 추억의 놀이도 즐긴다”
롯데제과, 다양한 놀이 콘텐츠 담아 소비자 공략 박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제과가 제크, 빠다코코낫, 칸쵸 3종의 제품 패키지 뒷면을 활용해 ‘추억의 놀이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들 제품에는 예전 책받침 뒷면에 그려져 있어 책받침 한쪽을 잘라 만든 공을 손가락과 볼펜을 이용해 튕기며 놀았던 ‘추억의 게임’이 그려져 있다.
제크 뒷면에는 축구 게임이, 빠다코코낫 패키지에는 야구 게임이 그려져 있어, 30·40세대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10·20세대에게는 디지털시대와는 또 다른 아날로그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칸쵸에는 인도 타지마할,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 세계적인 건축물들을 형상화해 만들어진 미로찾기와 칸쵸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놀이가 인쇄돼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제크, 빠다코코낫, 칸쵸가 오랜 시간 많은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아 왔던 만큼 이번 추억의 놀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근 제과시장에서는 그동안 먹는 과자의 개념을 뛰어넘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과자가 등장, 주목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과 함께 조립식 완구가 들어있는 ‘자일리톨 토이플레이’를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제품과 연계된 색다른 콘텐츠를 개발, 재미와 교육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