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웹툰과 손잡은 화장품업계…온라인 소통 강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네즈, 베네피트, 스킨푸드 등 에피소드를 담은 웹툰 인기
이니스프리 웹툰

이니스프리 웹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 업계가 최근 웹툰과 손을 잡고 있다. 이제 하나의 주류 문화로 자리잡은 웹툰은 문화, 유통업계까지 열풍으로 번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화장품 업계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웹툰과 협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캐릭터를 담은 제품 출시를 넘어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브랜드 웹툰을 내놓고 있다.

에이씨티의 화장품브랜드 아쿠탑은 인기웹툰 자유부인의 작가 데니코와 협업해 웹툰을 내놨다. 워터파크에 놀러 간 점년이와 마님의 코믹스러운 에피소드를 담았다. 특히 제품에 정제수가 아닌 우리 피부 속 수분과 가장 유사한 셀비오니크 워터를 함유한 아쿠탑의 브랜드 특성을 살린 물 관리, 어장 관리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통해 첫 회 연재에도 불구하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시세이도에서도 제품 '얼티뮨'을 소재로 한 '사랑도 면역이 되나요?' 웹툰을 연재 중이다. 커리어우먼으로 등장하는 주인공 문시세가 얼티뮨이 가져온 피부 변화와 함께 찾은 자신감으로 사랑에 빠지는 달달한 로맨스 에피소드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뷰티 브랜드에서는 웹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웹툰 작가 된다의 블로그에는 아름다워지기 위한 화장품을 찾아나서는 라네즈의 매력 TRIP, 베네피트의 베네걸, 스킨푸드의 스킨푸툰 등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웹툰이 귀여운 그림체와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연재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포레스트 포맨 광고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피부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한 웹툰을 제작하기도 했다. 조석, 이말년 작가가 '일상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사연'을 응모한 고객 2인을 직접 선정하여 웹툰을 제작했다. 해당 웹툰은 이니스프리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면서 인기르 얻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웹툰은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인 동시에 영향력도 높은 문화 콘텐츠"라면서 "앞으로 다방면적으로 활발한 협업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