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g 셔틀콕의 짓궂은 마법'…희비 엇갈린 배드민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8월16일 08: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성지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드민턴 성지현이 리우 올림픽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성지현은 16일(이하 한국시간) 여자단식 16강전에서 불가리아의 린다 제치리를 2-0으로 꺾었습니다. 성지현은 17일 세계랭킹 1위 카롤라인 마린(스페인)과 맞붙습니다.
2. 배연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반면 배드민턴 배연주는 16일 리우 올림픽 여자단식 16강전서 일본의 오쿠하라 노조미에 0-2로 패했습니다. 배연주는 세계랭킹 6위인 오쿠하라에게 파워와 스피드에서 모두 밀리며 8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3. 정경은&신승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여자 배드민턴 복식조 정경은-신승찬이 4강에 진출했습니다. 15일 8강전서 두 선수는 에이피에 무스켄스-셀레나 픽(네덜란드)을 2-1로 꺾었습니다. 4강전 상대는 세계랭킹 1위 일본의 마쓰모토 미사키-다카하시 아야카입니다.

4. 말복
16일은 말복입니다. 서울 최고기온 34도 등 예년보다 심한 ‘삼복더위’는 계속 이어지겠는데요.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복날인 만큼 든든한 음식으로 더위 이겨내자고요!

5. 조승연

조승연 작가가 15일 JTBC '비정상회담'의 일일 한국대표로 출연했습니다. 조승연은 방송 내내 유려하게 토론을 이끌어나갔습니다. OtvN '비밀독서단' 등에서 보여줬던 남다른 입담을 '비정상회담'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6. 양학선

남자 기계체조 도마 금메달리스트 북한 리세광이 양학선 선수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리세광은 양학선이 부상으로 불참했다는 소식에 “양학선이 체조를 대표하진 않는다”며 “빨리 회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7. 정영식

남자 탁구 정영식이 16일 리우 올림픽 단체전 준결승에서 중국의 장지커와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1단식에서 정영식은 세트 스코어 2-2에서 5세트를 진행 중입니다. 정영식 선수와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8. 유창준

배우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의 아버지이자 한식 조리사인 유창준 셰프가 15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특별출연했습니다. 샘킴 셰프와의 대결에선 졌지만 능숙한 요리솜씨와 재밌는 입담을 선보였습니다. 고정출연 안 될까요?

9. 티파니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광복절인 15일 SNS에 욱일기가 포함된 자막을 삽입했다가 곤혹을 치렀습니다. 티파니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지만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습니다.

10. 박근혜 대통령 경축사

71주년 광복절, 박근혜 대통령이 경축사에서 안중근 의사에 관한 사실을 잘못 언급해 네티즌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안 의사가 순국한 곳을 ‘뤼순 감옥’이 아닌 ‘하얼빈 감옥’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