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25억원, 56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1.5%, 18.1%가 각각 늘어난 것이다.
또 1분기에 미뤘던 광고 비용이 2분기에 집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9%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에 따른 중국 제과부문의 실적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의견이다.
IBK는 국내 제과부문은 초코파이 바나나의 성공을 시작으로 스윙칩과 포카칩, 마켓오 신제 품 출시가 지속됨에 따라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개선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김태현 연구원은 “중국에서 프리미엄브랜드 마켓오 제품들이 베이징, 상하이, 광둥에서 먼저 출시 될 경우 프리미엄 제품군의 빠른 성장세가 기대된다”며“올해 국내 제과부문의 매출액 감소폭은 전년 대비 -2.0%에 그칠 전망이며 내년에는 2.8%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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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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