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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기부 연계형 '착한빵' 네 번째 신제품 '흑보리빵'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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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농가 상생협약 통한 전북 고창 '흑보리' 활용…흑보리 찰떡 브레드·흑보리 앙금빵 출시
뚜레쥬르 '흑보리앙금빵'

뚜레쥬르 '흑보리앙금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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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기부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착한빵 캠페인의 신제품 ‘흑보리빵’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14년 9월 뚜레쥬르가 '착한빵'을 론칭하며 출시한 ‘하동 녹차로 만든 착한빵’과 ‘해남 감자로 만든 착한빵’에 이은 네 번째 제품이다.

이번 착한빵 신제품은 흑보리를 활용한 ‘흑보리 찰떡 브레드’와 ‘흑보리 앙금빵’이다.
세 번째로 출시한 흑보리빵 시리즈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이중 흑보리 찰떡 브레드는 흑보리를 넣은 빵에 찹쌀떡을 넣고 시럽을 뿌려 쫄깃함을 살렸고, 흑보리 앙금빵은 흑보리를 넣은 빵에 달콤한 팥앙금을 넣어 구수함과 달콤함의 조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흑보리는 지난해 5월 '우리땅에서 나는 건강재료 발굴 상생 협약'을 통해 선정된 전라북도 고창의 지역특산물이어서 농가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착한빵이 2개 팔릴 때마다 단팥빵이 1개씩 적립해 아동복지시설 등 사회 취약 계층에 기부하고 있다. 착한빵 론칭 후, 지난달 말까지 1년7개월여 동안 뚜레쥬르 가맹점 포함 총 149개 매장이 ‘나눔 실천 매장’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국 272개소의 아동복지시설 등에 단팥빵 35만8000여개를 전달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 ‘착한빵 캠페인’은 단순 기업 기부형 사회공헌이 아닌, 고객과 가맹점 등이 동참하는 캠페인 형태의 정기 기부활동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고창 흑보리 등 지역 농산물 발굴, 활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농가상생 실천 활동도 겸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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