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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모바일 가입 고객 비중 20% 웃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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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모바일 가입 고객 비중 20% 웃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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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모바일로 가입한 고객이 전체 가입의 약 20%를 웃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해 모바일로 ‘보험료 계산’을 해본 비율은 약 65%에 이른다. 보험료 계산은 본인의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하는 가입설계 1단계로써 일반적으로 보험상품에 대한 가입 의향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바일로 가입한 고객들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스마트폰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면서도 보험에 관심이 높은 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58.3%)을 차지해 가장 높았다. 이어서 40대(22.6%), 20대(16.3%) 순으로 높았다.

모바일 가입자의 33.4%는 전문직에 종사하며, 그 중 보험ㆍ금융분야 종사자가 14.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33.7%), 경기도(26.5%), 인천(7.3%) 순으로 높아 수도권 거주자가 전체의 67.5%에 달했다.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은 ‘(무)꿈꾸는e저축보험’으로 전체의 22.6%를 차지했다. 이 상품은 국내 최초로 언제 해지해도 원금 손실이 없는 저축보험이다. 이어 ▲암보험(19.9%) ▲정기보험(18.8%) 순으로 나타났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모바일을 통한 가입률이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향후 핀테크, 빅데이터 등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생명보험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대표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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