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銀, 브랜드파워(K-BPI) 은행부문 1위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과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오른쪽)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행부문 1위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0일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과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오른쪽)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행부문 1위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을 조사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실시했다. 204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신한은행은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차별성 ▲활동성 ▲선호도 ▲이용편리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이 처음으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최우선 정책에 기반한 영업점 서비스와 고객 수익률 관리 등을 통한 결과물"이라면서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한국산업브랜드파워 평가는 올해로 18회를 맞이했으며 브랜드평가 기관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