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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라쿠텐, 상호 상품 수출지원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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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의류, 뷰티상품 라쿠텐 통해 일본 온라인수출 확대 가능해져

G마켓·라쿠텐, 상호 상품 수출지원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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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일본 인터넷쇼핑 유통업체인 라쿠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양 사이트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국경간거래 활성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라쿠텐의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에 오픈하는 G마켓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G마켓에서 판매중인 국내 패션·뷰티 소호 판매자들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론칭시점에는 우선 여성의류 200여종과 100여종의 국내 로드샵 화장품 등을 1억명 이상의 라쿠텐 회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G마켓과 라쿠텐은 이번 협약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이들 판매자들의 일본 내 높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G마켓과 라쿠텐은 참여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정보번역, 상품등록, 판매지원, 고객지원을 제공한다. 구매가 이뤄지면 지정 물류센터를 통해 주문처리 돼 각국 고객에게 직접 배송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라쿠텐도 G마켓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한편 큐레이션 커머스 사이트인 G9에 독특한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라쿠텐에는 4만4000여개 판매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중 뷰티, 장난감, 취미용품, 스포츠상품 등 고품질 상품들을 한국 직구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항일 G마켓 대표는 "일본에서 국내 의류, 화장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을 반영, G마켓에 입점한 소호 셀러들의 상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도 해외로 수출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호 셀러들에게 이번 라쿠텐과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인 해외 수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쿠텐에는 G마켓 상품 전담코너가, G마켓에는 라쿠텐 미니샵이 신설된다. 양 사이트는 상품소싱 협력을 통해 향후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상품 숫자를 늘려갈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은 전날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는 전항일 G마켓 대표와 다카하시 마사토 라쿠텐 마켓담당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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