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우측)와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 좌측)은 26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26일 50% 수수료 인하등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아시아경제 문승용]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26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존 홈쇼핑채널 대비 50%이상의 수수료 인하 등으로 임산물 유통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협약으로 더욱 체계적인 국내산 임산물의 수집과 가공에 나서게 되며,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판매처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상품 및 포장 디자인, 브랜드 개발을 확대해가기로 했다. 반면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등 자체 유통채널을 활용해 우리 임산물의 홍보·판매 및 소비 촉진에 나서게 된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7월 개국 이후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임산물만을 100% 편성하고 나물세트, 곶감, 밤, 잣 등 국산 임산물을 판매해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산 임산물 판매를 확대하며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홍보 영상(SB)을 제작해 TV홈쇼핑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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