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월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본점, 강남점 등 전점에서 '신년 정기세일'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1월 신년세일은 봄 상품 출시에 앞서 겨울상품의 시즌오프 및 클리어런스가 몰려 연중 정기세일 중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하고 물량도 많이 준비되기 때문에 연중 정기세일 중에서 효과 및 매출 외형이 큰 행사로 꼽힌다.
신세계는 1월 2일부터 D&S 랄프로렌, 타미힐 피거, 헤지스 등 20여개의 트래디셔널 브랜드들이 총 출동하여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트레디셔널 시즌오프'를 전점에서 펼친다. (브랜드 별 시즌오프 할인률 및 시기 일부 상이) 전점 본매장 뿐만 아니라 영등포점에서는 1월 2~6일 A관 6층 이벤트홀에서 남성 트래디셔널 시즌오프 대형행사를 열고 타미힐피거, 빈폴, 헤지스, 폴로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40% 할인판매한다. 행사 첫 주말(1월2~3일)에는 신세계카드(씨티, 삼성, SC, 포인트)로 당일 20만, 40만, 60만원 이상 트래디셔널 장르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5%)를 증정하고, 단일브랜드에서 6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1월2일부터는 남성 클래식(신사·정장)·캐주얼·컨템포러리 등 남성패션 브랜드 12개가 참여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남성 패션 시즌오프'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남성 시즌오프는 지난해보다 20일가량 일정을 앞당겨 진행한다. 행사 첫 주말에는 10% 상품권 행사도 최초로 진행해 남성패션 장르 단일브랜드에서 당일 60만, 100만원 이상 구매시는 구매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겨울외투 상품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모피와 디자이너 아우터 대형행사도 진행된다. 본점 10층 문화홀에서는 새해 첫 주말인 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동우모피, 근화모피, 성진모피, 부르다문, 마담포라 등 5개 모피와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모피·디자이너 아우터 대전'을 펼친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신년세일은 2016년 한해의 소비심리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동업계와 차별화되는 다양한 대형행사와 프로모션으로 세일 첫주부터 고객 선점을 위해 마케팅 자원을 총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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