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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중기센터 '산학협력컨설팅'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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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의 산학협력 컨설팅 지원사업이 도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중기센터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2015년 소상공인 산학협력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해 도내 소상공인 50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1대1 컨설팅 방식을 개선 산학협력 컨설팅팀을 구성해 운영하는 새로운 체계다. 컨설팅팀에는 경기중기센터를 주축으로 경희대, 수원대, 경기대, 성결대, 경기과학대, 서정대 등 도내 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모린홈(침구 및 홈스타일링 소매업)의 경우 블로그마케팅과 홈스타일링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블로그를 통한 노출을 통해 월 매출이 10%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홈스타일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1000만원 이상의 추가 월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케이엔일렉텍(와이어 전선 제조)의 경우 신규 고객 창출이 저조하고 영업 시 활용할 자료 부족 등으로 마케팅에 대한 어려움을 겪던 중 컨설팅을 받고 온라인 홍보채널인 블로그 구축과 PPT자료를 제작을 통한 잠재고객을 확보하게 됐다. 기존보다 20% 이상의 월 매출 향상 효과를 봤다.
스틸아트(신발정리대, 빨래건조대 제조)는 컨설팅을 통해 판매망의 개선안을 찾고 B2C에서 B2B로 판매처 대변화 전략을 실행해 3개월만에 기존 2자리수에 불과했던 판매실적이 5배 이상 늘면서 매출이 300% 향상됐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는 "교수와 전문컨설턴트의 전문지식과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합해져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낸 것 같다"며 "올해 메르스 등의 여파로 어려웠던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컨설팅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는 이번에 컨설팅을 지원받은 50개 소상공인 업체에 대해 상시 경영애로상담 및 Q&A 지원 등으로 상호 유대감을 높이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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