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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 치킨' 뿌링클 1000억원 어치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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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뿌링클 치킨

bhc 뿌링클 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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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치즈 치킨 '뿌링클'이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bhc(대표 박현종)는 뿌링클이 출시된 지난해 11월 3일부터 지난 11월 2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1년간 660만개가 팔렸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판매가격 기준(마리당 1만7000원)으로 환산하면 무려 1122억원이다. 이는 하루 평균 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신제품이 1년 동안 10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것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판매된 뿌링클 치킨 박스를 차곡차곡 쌓으면 640km로 이는 세계 최고 높이인 부르즈칼리파 빌딩의 약 770배나 되며 일렬로 늘어 놓으면 1452km로 서울서 부산까지 편도 3회 갈 수 있는 거리다.

출시 이후 가장 많이 팔린 날은 7월 23일 중복날로 3만 2400개가 팔려 약 5억 5000만원의 매출을 보였다. 이날 전체 매출에서 뿌링클 비율이 60%를 차지했다.
치킨업계는 뿌링클이 치즈치킨이라는 새로운 트렌드 창출과 10~20대를 중심으로 한 소비층 확대 그리고 제품 브랜드 네이밍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뿌링클 출시 이후 눈꽃 치즈치킨, 치즐링, 허니치즈스노윙 등 다양한 치즈 치킨이 앞다퉈 선보였고, 타 업체에서 '허니뿌링클', '핫바베큐뿌링클' 등 뿌링클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하다 문제가 되자 자진 철거 및 폐기를 하기도 했다.

bhc 관계자는 "뿌링클은 처음엔 10~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매운맛, 순살, 뿌링콜팝 등을 출시해 젊은 남성들을 비롯해 어린이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bhc가 치킨의 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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