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현지시간) 폭스바겐은 소형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의 전기차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폭스바겐은 현재 전 세계 디젤차 판매의 20%를 점유하고 있다. 반면 전기차에 대한 비중은 크지 않다. 주력차종인 골프 등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사양을 내놓고 있지만 그룹 내 판매 비중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전기차 개발과 더불어 폭스바겐은 기존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기술 교체를 결정했다.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기존 희박질소촉매장치(LNT)에서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로 교체한다. SCR는 암모니아 수용액을 분사해 질소산화물(NOx)을 분해해 LNT보다 질소산화물의 저감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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