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D 리얼 피규어 인기 "이제 3D로 추억 간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D 리얼 피규어 인기 "이제 3D로 추억 간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3D 솔루션 회사 이오이스는 지난 5월 '3D 리얼 피규어' 제작 기술을 선보인 이후 2달 만에 약 2000개의 피규어 제작이 이뤄졌다고 20일 밝혔다.

이오이스의 '3D 리얼 피규어'는 실제 자신의 모습을 축소한 듯 개인의 표정과 포즈를 그대로 담아낸 피규어로 3D 기술력을 활용해 제작된다. DSLR 카메라 100대를 활용해 1초 만에 360도의 모습을 촬영하며, 3D 스캐닝 기술로 설계도를 형성해 3D 프린팅으로 피규어를 만들어낸다.
특히 이오이스는 피규어 제작 후 색상을 입히는 기존과 달리, 프린팅 당시부터 전체 색상을 입히는 '풀 컬러 3D 프린팅'으로 더욱 사실적인 피규어를 선보인다.

이오이스는 최근 쿨가이 선발대회에 출전 중인 쿨가이 25명과 핏걸 12명의 피규어를 제작해 실제와 같은 똑같은 모습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맨즈헬스 페이스북을 통해 게재된 피규어 사진은 쿨가이의 탄탄한 근육과 식스팩 복근을 선명하게 담아내 눈길을 끌었으며, 핏걸의 건강한 몸매라인과 독특한 포즈를 그대로 구현해 SNS상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오이스의 김형일 대표는 "젊은 20~30대 사이에서 자신의 '미니미'를 만든다는 이색 경험으로 3D 피규어 제작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커플의 이색 데이트 코스나 웨딩 촬영 대신 피규어를 제작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기념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찾는 사람들이 주를 이룬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