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명품 맛집멋집 아카데미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외식산업 경향, 창조적인 경영법, 외식업 표준 마케팅 전략 등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역 내 음식점 경쟁력을 높이고 수준 높은 음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맛집멋집과 모범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2015년 광진구 명품 맛집멋집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광진구가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맛과 서비스 등 분야별로 경쟁력 있는 음식점을 지정· 운영해 오고 있는 맛집멋집과 지역 내 모범음식점 영업주에게 최근 외식산업 경향과 창조적인 경영법 등을 강의해 외식업소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명품 맛집멋집 아카데미는 구 맛집멋집과 모범음식점 총 169개 업소 중 희망하는 영업주 33명에게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4월 말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광진구 맛집멋집 심의위원 4명이 재능기부하고 전남 여수의 유명 맛집‘자산어보’김경수 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맛집멋집 아카데미 교육

맛집멋집 아카데미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의내용은 고객감동을 위한 영업 경쟁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중심으로 ▲ 2015년 유통환경의 변화 ▲팔려고 하지 말고 열광하여 사게 하자 ▲ 2015 외식 트렌드와 서비스 성공전략 ▲ 외식경영자의 마인드 변화와 고객 트렌드 관리방안 ▲고객 존중 10계명 등이 있다.

특히 강의 마지막 날에는 우수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 맛부터 판매 전략까지 다양한 부분을 평가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현장견학을 진행한다.
구는 이번 교육 신청자 외에도 희망자에 한해 추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보건위생과(☎450-1909)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지역 내 좋은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광진구 맛집멋집을 5회 이상 이용한 후 이용확인스티커 또는 영수증을 가져오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광진구에는 총 4100여개의 일반음식점이 있으며, 구는 이 중 총 168개소 모범음식점과 48개소의 맛집멋집을 운영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마치고 나면 지역 내 음식점들이 본인과 손님 모두에게 만족할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를 갖춘 식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구는 음식문화특화거리를 명소화하고 맛집멋집 발굴 및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누구나 찾고 싶은 맛과 멋의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