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국내 최초로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이탈리아 전통 프리미엄 식품관 '펙(PECK)'이 국내 아모제푸드에 위탁운영을 맡기면서 '모양만 밀라노'라는 지적을 면하기 어렵게 됐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롯데월드몰에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답게 그동안 만나보기 힘들었던 명품브랜드는 물론 세계 유명 음식점과 커피숍 등이 곳곳에 입점해 화제를 낳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료품점 '펙(PECK)'은 해외 최초로 레스토랑, 커피, 베이커리, 그로서리, 와인, 청과 매장까지 갖춘 풀라인(Full-line)점포가 들어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요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들에게 꼭 방문해야 할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롯데의 '펙'은 신세계푸드가 '딘앤델루카'와 마켓, 카페, 케이터링, 온라인쇼핑 등 모든 라이선스 사업에 대한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하고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것과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 일단 롯데가 라이선스는 들여왔지만 운영은 레스토랑과 그로서리, 와인 다 따로 나눠맡고 있다.
또 신세계가 '딘앤델루카' 브랜드를 달고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일일이 미국 본사의 컨펌을 받아 납품하는 것과 달리 '펙'은 롯데와의 합의만 있다면 납품이 가능한 구조다. 이에 따라 현재 롯데월드몰 '펙'을 채우고 있는 청과물은 국내 농산물유통업체 '채과원'이 납품하고 있다. 와인 역시 '펙(PECK)'이 밀라노 현지에서 직소싱한 와인 21종을 제외하곤 1500여 종류의 와인을 국내 와인 수입업체 4~5곳이 나눠 납품한다. 이 제품들 모두 이탈리아 유명화가 귀도 파제타(Guido Pajetta)가 기증했다는 태양을 형상화한 '펙' 로고를 달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이 제조업이 아니고 도소매업을 영위하다보니까 신선식품이나 레스토랑 등을 운영할 수 없어 식자재를 제외한 부문을 잘 할 수 있는 업체들에 위탁한 것"이라며 "이 협력업체들이 '펙' 납품 경험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도 있고 장점이 있는 만큼 프리미엄 식품관의 진화로 여겨달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