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로그-카페글 믿으시나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블로그-카페를 조심하세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성형광고 중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심의나 규제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녹색소비자연대는 5월 12∼16일 17세 이상 여성 소비자 1000명에게 성형광고 영향력에 대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복수응답)한 결과, 87.0%가 후기성 광고가 가장 효과가 있다고 답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성형수술 상담을 받을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로에 대해서는 응답자들이 입소문(36.9%) 다음으로 후기성 광고(31.3%)를 가장 많이 꼽아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후기성 광고 다음으로는 옥외 광고(79.4%)와 인터넷 배너 광고(65.9%)가 뒤를 이었다.
후기성 광고란 성형수술 후기를 작성하거나 병원을 추천해 달라는 글에 홍보성 글을 게재하거나 댓글을 달아 다른 소비자에게 특정 병원이나 수술 방법을 광고하는 유형을 말한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는 소비자 접근성이 높고 영향력도 크지만 규제 대상이 아니어서 사전광고 심의 대상의 확대와 재정비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