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차 3종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출시 3개월 만에 1만 잔을 넘은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2만 잔을 넘어섰다. 특히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자몽차와 한라봉차의 판매량이 지난 8월 말부터 다시 상승하기 시작해 전월 대비 각각 143%, 157% 상승했다. 감기와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라봉차는 청정섬 제주에서 자란 한라봉을 사용해 당절임한 과즙과 과육을 뜨거운 물에 녹여 제공하는 메뉴로 상큼달콤한 맛과 함께 한라봉 특유의 향을 강조했다. 특히 한라봉은 비타민C와 함께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좋으며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차는 레드 딜리셔스 품종을 사용했다. 레드 딜리셔스는 새빨간 겉껍질에 노란색 반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여느 품종보다 단단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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