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칠레 와인 G7 3종(까버네,멜롯,샤도네이)의 연간 누계 판매량이 51만7772병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38만6829병이 팔린 것과 비교하면 33% 증가한 실적이다.
이마트 칠레 와인 G7은 이마트에서 올해 판매된 2500종류, 340만병의 와인 중 판매 수량과 매출 부문에서 1등 상품이다. 이마트 2등 와인인 솔라시오 모스카토 다스띠가 5만병 남짓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수치다.
이마트는 G7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3병, 6병, 12병 구매 시 5%,10%,20% 할인 판매하는 릴레이 에누리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G7은 2009년 출시 이후 물가 상승 속에서도 단 한 번의 가격 인상이 없었던 이마트의 대표 와인이다.
G7은 2009년 출시 이후 첫 해 22만병이 판매됐고 올해는 80만병이 팔려나가, 누계로 270만병이 판매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매출 신장율 역시 2013년 21.7%, 올해는 8월까지 33%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러한 추세라면 2015년에는 연간 판매량 100만병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마트 와인 담당 명용진 바이어는 “올해 이마트에서 판매된 340만병의 와인 중 40%인 134만병이 1만원 이하의 초저가 와인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이 와인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며 “최단 기간 50만병 판매라는 기념비적인 매출을 기록한 G7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저가 와인으로는 이례적으로 고객 사은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