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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크스바겐, 연비·성능 개선 파사트 1.8 TSI 출시…34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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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크스바겐 파사트 1.8TSI

폴크스바겐 파사트 1.8T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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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0일부터 프리미엄 중형세단 파사트 1.8 TSI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되는 파사트 1.8TSI 모델에는 디젤 직분사 터보 차저 엔진(TDI)과 더불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폴크스바겐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가솔린 직분사 터보 차저 엔진(TSI)이 탑재된다.
미국 워드오토가 선정한 '2014 10대 엔진상'을 수상하면서 다운사이징 엔진의 대표로 손꼽히는 1.8TSI 엔진은, 적은 연료를 가지고 보다 높은 연료 효율을 생산하기 위한 직분사 기술과 높은 성능을 뿜어내기 위한 터보 차저가 결합한 엔진이다.

6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되는 파사트 1.8TSI 엔진의 최고출력은 170마력으로 2.5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출력을 뿜어내지만, 엔진 회전 수 1500~4750rpm까지 넓은 실용영역에서 제공되는 25.4㎏·m 의 최대토크로 중저속 영역에서 매우 다이내믹한 반응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서 100㎞/h까지 도달시간은 8.7초, 복합연비는 11.6㎞/ℓ로, 이전 2.5 가솔린 모델 대비 약 13% 개선됐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51g/㎞으로 21g 감소됐다.
폴크스바겐 파사트 1.8TSI 내부

폴크스바겐 파사트 1.8TSI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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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변화와 함께 파사트 전 차종에는 펜더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펜더 사운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파워풀한 베이스와 함께 저 음역에서부터 고 음역까지 생생한 원음을 재생하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콘서트 현장의 생생한 현장감을 차 안에서도 즐길 수 있다.

편의사양 개선에 따라 가격 경쟁력은 높아지면서 더욱 폭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파사트 1.8 TSI 모델은 18인치 알로이휠과 천연 가죽 및 다이나미카 조합의 시트와 운전석 메모리 기능 및 동승석 전동 기능 대신 레더렛 시트와 17인치 살라망카 알로이휠을 탑재해 기존 2.5 가솔린 모델 대비 380만원 인하된 3450만원에 판매된다. 엔진 다운사이징을 통해 기존 2.5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7.5%의 연간 자동차세 인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토마스 쿨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1.8 TSI 엔진 도입 및 파사트 모델 라인업 강화는 한국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큰 중형 세단시장에서 폴크스바겐이 더욱 경쟁력 높은 모델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수입 중형차 시장에 폴크스바겐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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