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은 스탬프,쿠폰,멤버십,결제수단 등을 제공하는 앱이다. 고주파와 블루투스의 장점을 결합한 위치 기반기술비콘(Beacon)의 일종인 '팝콘' 서비스를 적용해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얍의 '모바일 스탬프' 기능은 커피숍 등에서 발행하는 종이스탬프를 대신해 개발됐다. 매장마다 비치된 고유의 전자 도장을 이용해 개인 스마트폰에 직접 적립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종이를 쓰지 않아 친환경적인데다 잃어버릴 염려도 없다. 이 기능은 현재 스쿨푸드, 퀴즈노스, 홀리차우 등 3000여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동욱 얍 부사장은 "가맹점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생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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