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경제청, 개발활성화를 위한 구조조정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조조정 면적 전국 최소, 개발의지 반영"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전남지역의 경제활성화 기반 마련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희봉, 이하 광양경제청)은 개발추진을 촉진하고 투자유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경제자유구역의 지정해제와 면적축소를 하는 구조조정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신대휴먼그린단지(2.33㎢)와 용강그린테크밸리(2.01㎢) 등 2개 배후단지는 지정해제하고, 광양복합업무단지(4.87㎢→4.43㎢)와 웰빙카운티단지(2.21㎢→1.11㎢) 등 2개 배후단지는 면적축소 하여, 총 5.88㎢(전국평균 18.37㎢)의 면적이 줄어들게 된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축소면적은 동해안권과 충북을 제외한 전국 6개 경제자유구역 중 가장 작으며, 전체 면적 대비 비율은 7.0%로 전국평균(26.8%) 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조기개발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바람과 광양경제청의 적극적인 개발의지가 반영됨으로써 구조조정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
이로써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은 현재 총 5개 지구 23개 단지(총면적 83.6㎢)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번 구조조정 계획이 확정되면 총 5개 지구 21개 단지(총면적 77.7㎢)로 조정되게 된다.

광양경제청 김홍배 개발정책과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개발가능성이 높은 지구에 가용재원과 역량을 집중할 예정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개발 전망이 한층 밝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구조조정 결과 고시 이후에는 면적축소가 되는 대상단지에 대하여 개발계획 변경 등을 통하여 조기개발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오는 7월 28일 경제자유구역위원회를 열고 경제자유구역 구조조정(지정해제 및 면적축소) 안건을 상정하며, 오는 8월초 경제자유구역 구조조정 결과가 고시될 예정이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