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뜨는 非강남 성수·용산…부촌벨트 넓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존 강남 3구 외 성수·용산 더한 新 부촌벨트 형성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서울 강남지역 부의 상징인 타워팰리스가 입주 10년을 넘기면서 성수, 용산 등 한강을 낀 강남 인접 지역으로 '부촌벨트'가 넓어지고 있다. 이들 지역의 고가 아파트들은 높은 분양가로 이름을 날리며 강남과 어깨를 견주고 있다는 평가다.

성수동은 한화건설의 최고급 주상복합 '갤러리아포레'가 들어서면서 일대가 탈바꿈했다. 2008년 분양 당시 3.3㎡당 4350만원이라는 최고가 분양가 기록을 세운 이곳은 집값만 30억원이 넘는다. 펜트하우스는 50억원을 훌쩍 웃돈다. 현재 전용면적 217㎡는 실거래가가 지난해보다 7억원이나 오르는 등 분양 이후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바통을 이어받은 두산중공업은 688가구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 '트리마제'를 분양 중이다. 호텔식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테리아와 5680㎡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분양가는 3.3㎡당 3200만~4800만원이다. 지난 몇 년새 분양가 4000만원을 웃도는 초고가 아파트가 속속 분양하면서 신흥부촌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대림산업과 부영도 성수동에 고급주거단지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A공인 대표는 "성수동은 성수대교나 영동대교 하나만 건너면 강남으로 이어져 강남 생활권을 편히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전통적인 부촌인 한남동과 이태원동을 포함한 용산 지역은 용산역 주변으로 움직임이 일고 있다. 1994년 용산역세권 개발 사업이 발표된 후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용산역과 이촌동 주변이 부촌으로 떠오른 것. 앞서 '용산시티파크', '용산파크타워', '용산 월드마크푸르지오', '아스테리움용산' 등이 우후죽순 들어서며 이 일대에 고급 주상복합촌이 형성됐었다.
5월 중에는 용산역 전면2구역에서 대우건설이 고급 주상복합 '용산 푸르지오 써밋'을 분양한다. 최고 39층 2개동으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112~273㎡의 아파트 151가구와 25~48㎡ 오피스텔 650실로 구성된다. 전면 3구역에는 '래미안 용산'이 공급된다. 아파트 195가구, 오피스텔 782실 규모이며 2구역과 마찬가지고 대형 면적의 최고급 주상복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국내이슈

  •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해외이슈

  •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