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컴투스, ‘9이닝스’ 시리즈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컴투스 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게임 ‘9이닝스’ 시리즈가 전세계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고 23일 밝혔다.

‘9이닝스’ 시리즈는 2009년 4월 첫 출시작인 ‘9 이닝스(Innings): 프로 베이스볼(Pro Baseball) 2009’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서비스된 이후 꾸준히 시리즈를 이어 오며, 실감나는 그래픽과 선수별 카드 시스템 등 다양한 특징으로 야구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9 Innings: Pro Baseball 2011’부터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실제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데이터를 그대로 게임에 적용해왔고,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글로벌 인기 야구 게임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는 설명이다.

‘9이닝스’ 시리즈는 이번 2000만 다운로드 돌파와 함께 2014년 메이저리그 시즌에 대응해 ‘9 Innings: Pro Baseball 2014’(국문명 ‘9이닝스: 2014프로야구’)로의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10일자 메이저리그 최신 로스터가 반영됐으며, 실제 2014년 메이저리그 최신 일정을 바탕으로 타자 및 투수 약 460여 명의 팀 이동 상황과 신규 선수 및 은퇴 선수 현황 등을 그대로 적용했다.
컴투스는 이번 ‘9이닝스’ 시리즈 2000만 다운로드 돌파와 2014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30일까지 2014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유저에게 스페셜 선수 카드를 선물한다. 더불어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으로, 4월 27일까지 매일 오후 7시~10시에 접속하면 게임머니인 스타와 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9이닝스’ 시리즈의 개발을 총괄하는 컴투스 홍지웅 PD는 “’9이닝스’ 시리즈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를 통해 축적된 컴투스의 야구 게임 개발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목표하고 있다”며 “실제 야구 경기 모습을 현장감 있게 표현한 완성도 높은 게임 구성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데이터를 빠르게 반영한 점이 해외 야구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