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등 카드 3사와 KT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 관련 2차 피해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능한 일부 해외사이트에서의 무단결제 외에도 최근 정보가 유출된 상당수 고객들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같은 전화·문자 사기 등에 시달리고 있다며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2차 피해가 증폭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은 카드 3사의 1억400만건의 개인정보 유출 건수 중 8200만건 이상이 대출업자 등에 유통됐기 때문이다. 또 이 중 일부는 해외로 정보가 팔려나간 것으로 추정된다. KT의 경우 홈페이지 해킹 사고로 인해 유출된 개인정보 건수는 1170만건으로 집계됐다. 카드 3사와 KT는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해 금전적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할 시 전액 보상하겠다고 밝혔지만 고객들의 불안감은 증폭일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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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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