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상승률 34% 애플(20%)과 격차 좁혀
18일(현지시간)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세계 5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브랜드 가치 1046억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 상승률은 상위 3개 브랜드 중 삼성이 가장 높았다. 삼성은 1년 전보다 30% 상승해 애플(20%) 보다 브랜드 가치가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은 32%, 마이크로소프트는 38%, 버라이존은 74%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삼성은 2012년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상위 10위권 내에 진입한 이후 지난해 부터 2위를 이어오고 있다. 애플과 삼성의 브랜드 등급은 'AAA'로 같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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