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 해부터 비상경영 태스크포스팀(TFT)을 발족해 경영 쇄신을 추진해 왔다. KB관계자는 "내부직원 중심의 쇄신에는 한계가 있어 외부 전문가의 시선으로 조직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내부 인사로는 비상경영TF 멤버였던 김용수 KB금융 부사장(CPRO)과 조경엽 KB금융경영연구소장(상무), 박지우 KB국민은행 고객만족본부장(부행장), 홍완기 국민은행 영업기획본부장(부행장), 김덕수 KB국민카드 부사장 등이 구성원에 포함됐다.
KB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근본적 문제점을 진단하고 최근 KB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드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연미 기자 chang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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