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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겨냥' 닛산 쥬크, 한달새 30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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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겨냥' 닛산 쥬크, 한달새 30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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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쥬크(JUKE)의 개성이 통했다. 닛산의 신차 쥬크가 2030세대를 겨냥한 개성 마케팅에 힘입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대수 300대를 넘어섰다. 이는 쥬크의 월 판매목표를 넘어서는 것은 물론 한국닛산 전체 브랜드의 월 평균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20일 한국닛산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출시한 쥬크는 이달 14일까지 한 달간 300대 이상 계약됐다. 닛산의 대표 박스카 큐브가 출시 첫 달 400대를 넘어선 것보다는 못하지만 월 200대 판매목표를 무난히 달성하며 '데뷔 합격점'을 받았다. 올 들어 한국닛산의 월 평균 판매량(10월 누적)이 240대선임을 감안할 때, 향후 쥬크가 닛산 브랜드의 새로운 주력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닛산은 쥬크의 인기 비결로 개성 마케팅을 꼽았다. 쥬크의 유니크한 디자인에 착안, 2030세대의 놀이문화를 겨냥한 톡톡 튀는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한국닛산은 젊은이들의 거리로 불리는 홍대에 팝업 스토어를 세워 쥬크를 선보이는 한편,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과 팔씨름 승부를 펼치는 '추성훈을 이겨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또 닛산은 국내 최초로 파티형 마라톤 'EDM 5K RUN'을 공식 후원하고, 사전행사로 쥬크 팝업 스토어에서 'EDM 5K RUN 가라지 나이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밖에 한국닛산은 고객들이 쥬크의 퍼포먼스를 직접 느껴볼 수 있게끔 이달에는 전국적인 시승회도 개최한다.
한국닛산 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2030 이벤트를 통해 쥬크의 톡톡 튀는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전파하고,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알티마와 함께 닛산 브랜드의 주력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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