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식전문점 강강술래가 매장을 방문한 50대 이상 고객 32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3.3%(178명)가 한 달에 1회 이상 가정간편식을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에는 ‘2회 이상’이란 답변도 16.5%(53명)나 됐다. 이는 지난 2011년 10월에 실시한 조사결과(24.4%)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맛과 품질에 대한 조사에선 구매 고객의 38.2%(68명)가 ‘기대에 못 미친다’고 응답해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46.7%(83명), ‘만족한다’는 15.1%(27명)에 그쳤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고연령층 소비자들의 경우 국이나 탕류 등 한식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하지만 젊은층에 비해 맛에 대해 깐깐한 평가를 하고 있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이 더 요구됨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