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산부는 봉?…입덧사탕이 1만원, 치약은 2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임신 9주차인 주부 이혜진(32)씨는 최근 입덧이 부쩍 심해져 헛구역질을 하는 통에 살이 3Kg이나 빠졌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 등을 통해 입덧을 완화해줄 수 있는 제품들을 검색했지만 가격을 보고는 깜짝 놀랐다. 치약 한 개 가격이 2만원, 사탕이 1만원을 훌쩍 넘었던 것. 이씨는 "입덧이 너무 심해 일단 구매했지만 너무 비싸 두 번은 못 사겠다"고 꼬집었다.

임산부를 위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가격이 일반 제품에 비해 터무니없이 높아 임부들의 부담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2일 G마켓에 따르면 임산부전용 제품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 7월 한 달 간 임산부용 속옷, 팬티 등의 관련제품은 판매량이 전년대비 82%가량 늘었다. 입덧완화 캔디나 임산부용 튼살크림 등을 찾는 수요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가격. 이들 제품의 상당수가 일반제품에 비해 가격이 적게는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비싸 임산부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입덧사탕으로 유명한 미국 수입캔디인 '프레기팝스드롭스'. 알사탕처럼 낱개포장된 사탕 21개가 들어있는 이 캔디는 인터넷몰에서 1만3500원에서 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비닐 봉지에 쌓인 사탕 한 개가 650원~1000원꼴인 셈이다. 유기농설탕과 천연향료, 천연색소를 사용했다는 게 특징이지만 정작 입덧을 완화해주는 성분은 신맛을 내게 하는 구연산으로 알려져있다.
한 봉지에 1000~2000원짜리인 일반 레몬맛 사탕들은 합성착향료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공통적으로 구연산이 들어가 있고 일부 제품은 천연색소를 사용한다. 독일산 P 레몬맛 캔디의 경우, 천연착항료와 천연멘톨향을 사용하고 무설탕인데도 가격은 한 캔에 2200~2900원. 40개 정도가 들어있다. 이마트에서 파는 미국 H사의 캔디도 마찬가지. 유기농함량 99% 로 유기농주스, 유기농시럽, 유기농벌꿀, 천연레몬오일 등을 사용했으며 18개가 들었는데 가격은 4500원이다. '입덧사탕'으로 알려져있지만 않을 뿐이지 성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셈이다.
▲임산부용이라고 알려진 제품들. 왼쪽부터 입덧사탕, 입덧치약, 임산부크림 등. 그러나 이들 제품은 상당수가 일반제품에 비해 가격이 적게는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비싸 임산부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임산부용이라고 알려진 제품들. 왼쪽부터 입덧사탕, 입덧치약, 임산부크림 등. 그러나 이들 제품은 상당수가 일반제품에 비해 가격이 적게는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비싸 임산부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칫솔질 할 때마다 헛구역질을 하는 임산부를 위해 나온 입덧치약도 일반 제품에 비해 4~5배씩 비싸다. 대표적인 '블랑시크릿' 제품의 경우 무불소, 무사카린, 천연계면활성제, 무색소로 만들어 양치시 구토감이 덜하다며 자체적으로 '임산부 전용치약'이라고까지 내세웠다. 가격은 85g에 2만~23000원. 140~150g짜리 일반 치약이 1000원 안팎인 걸 상기하면 20배나 비싸다. 성분이 비슷한 타제품과 비교했을 때도 '임산부 전용치약' 이름을 단 값 치고는 고가다. P제품의 경우 무불소, 무합성계면활성제, 무사카린, 무인공향, 무타르색소, 무합성보존제로 만들었지만 가격은 150g에 7000원 수준으로 중량을 감안하면 1/6에 불과하다. '임산부용'이라고 표기하지만 않았을 뿐 성분 특징은 비슷하다.

거품이 낀 임산부용 제품은 이들 뿐만이 아니다. 출산 후 탈모 예방을 위한 임산부전용 샴푸, 임신 중 건조해지는 피부보호를 위한 임산부 전용 수분크림, 임산부 전용 튼살크림 등 숱한 제품들이 '임산부용'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고가에 팔리고 있다.

임신 6개월인 주부 김양희(32)씨는 "임신 후 피부가 건조해져서 임산부 튼살크림 전문샵에서 임부용크림과 로션,오일 세트를 구입했는데 15만원이 들었다"며 "아껴써도 2달 쓰는 양인데 하나같이 임산부용 제품들은 너무 비싼 것 같다"고 지적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