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관심, 주의 ,경계, 정전 등 단계별 대응체제를 마련하고 에너지가 낭비되는 곳이 없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또 일일 피크전력 관리, 에너지 절약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만일의 사태(블랙아웃)를 대비한 대응 시나리오도 마련하고 있다.
▲LG전자는 15일부터 에너지관리공단 서울본부와 함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 본격적인 캠페인 전개에 앞서 지난 12일 LG전자 모델이 이상홍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본부장(오른쪽)과 함께 서울 명동 우리은행 지점에 문 닫고 냉방하기 운동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아울러 엘리베이터 야간 운행시간 조정, 지하주차장 전등 운영시간 조정, 사업장 로비 조명 격등 제어, 에스컬레이터 운행시간 조정 등 절전의 생활화를 통해 정부가 제시한 전력 감축안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협력회사들의 절전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20여 개 협력회사의 에너지관리 책임자들과 함께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LG전자는 에너지 절약 감시단 운영을 통해 사업장 내 손실되고 있는 에너지를 줄이고 피크 시간대 (10~11시, 14~17시)에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과 대응 계획을 함께 수립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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