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 명품 멜론 본격 출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싱그러운 자연의 달콤한 만남 ‘기차타고 멜론마을’ "

곡성 명품 멜론 본격 출하
AD
원본보기 아이콘

곡성군의 대표 소득 작목인 멜론이 5월 23일을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 출하된다.
첫 출하 농가는 곡성읍 대평리 박일래씨로 멜론을 2월 중순에 정식하고 3월 하순에 착과시켜 이번에 수확하게 되었다.

박일래씨는 시설하우스 3동에 보온시설과 난방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에 재배한 멜론은 얼스계통인 ‘슈퍼르망’ 품종으로 계획된 출하량은 8kg단위 400상자다.

곡성멜론주식회사(대표 이선재)는 예전의 단순 공판장 출하에서 벗어나 그 동안의 꾸준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국 대형 백화점 및 수출 직납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번 수확되는 명품멜론은 곡성멜론을 기다렸던 수도권 고객들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차타고 멜론마을' 멜론은 곡성멜론주식회사 통합 선별장(APC)에서 최첨단 비파괴 당도측정 선별라인을 통해 선별하고 있으며, 일본,대만,싱가포르,말레이시아 수출, 전국 대형 백화점 납품, 온라인 직거래 판매 등 국내외에 명실상부한 명품멜론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3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대한민국 대표농장 ‘Star Farm’ 선정을 통해 지역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곡성멜론주식회사 이선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비파괴 당도 선별기를 이용한 선별과 계획 출하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최고의 '기차타고 멜론마을' 브랜드 멜론을 생산해 '곡성멜론 명품화'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고, 농가 부가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해외이슈

  •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