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치원 아이들까지 이웃 사랑 동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중랑구청 대강당서 사랑의 동전 및 이웃사랑 쌀 전달식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영희)가 22일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사랑, 베푸는 사랑' 실천을 위해 ‘2013 사랑의 동전 및 이웃사랑 쌀 전달식’을 갖는다.

이날 오전 10시20분부터 1, 2부로 나누어 약 2시간 동안 개최될 이번 이웃사랑 행사는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등 약 500여명이 참여, 중랑구 가정보육시설 111개 소에서 지난 1년간 원아들이 한푼 두푼 모아온 동전(950만원)과 원장, 교사들이 함께 후원한 쌀 20㎏ 110포(495만원 상당)도 함께 전달하게 된다.
이 날 원아들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비누방울을 이용한 버블쇼 공연이 1시간정도 진행된다. 이어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사랑, 베푸는 사랑'을 실천하는 사랑의 저금통 및 쌀 전달식과 어린이집 별로 기념촬영 등이 개최된다.
유치원 아이들이 1년 동안 모은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내놓는다.

유치원 아이들이 1년 동안 모은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내놓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올해 모금된 동전 950만원 중 500만원은 원아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줄 중랑장학기금으로 기부하고 나머지 450만원과 쌀 20㎏ 110포(495만원 상당)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중랑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8년간 총 현금 5780만원과 쌀 9610kg을 관내의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신영희 가정어린이집연합 회장은 “이번 이웃사랑 행사가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작은 정성을 모아 큰 사랑을 실천하는 기쁨을 체험하게 하고 절약과 저축정신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국내이슈

  • 세계 최초 'AI 미인대회' 후보 공개…심사 기준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해외이슈

  •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