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인들의 2012년 관심사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아시아인들의 올해 관심사는 무엇이었을까.

월스트리트저널은 구글이 발표한 '2012년 인기 검색어' 순위를 분석해 '같지만 다른' 아시아인들의 관심사에 대해 13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은 아시아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한국은 물론 중국ㆍ대만ㆍ싱가포르ㆍ태국 등 아시아 지역 대부분에서 싸이와 '강남스타일'은 인기 검색어 순위 1ㆍ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예외도 있다. 싸이 열풍을 애써 외면한 일본의 경우 검색어 순위에서 싸이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대신 장거리 로켓 발사로 논란이 되고 있는 '북한'과 '지진'이 순위를 장식했다.

이번 인기 검색어에는 아시아인들의 스마트 기기 사랑도 반영됐다. '아이폰5'나 '아이패드 미니' 같은 애플 제품과 '갤럭시 S3'가 모두 상위권에 포함됐다. 게다가 영토분쟁으로 홍역을 치른 중국과 일본의 경우 '센카쿠 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가 모두 인기 검색어로 뽑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중국인의 명품 사랑이 다시 확인됐다. 중국인들의 브랜드 검색 순위에서 '구찌', '샤넬', '랑콤', '버버리' 같은 명품이 모두 상위권에 포진했다. 중국 상하이 매장에 '댜오위다오는 중국 땅'이라는 문구를 내걸어 화제가 된 유니클로는 3위로 랭킹됐다.
'같지만 다른' 한국ㆍ중국ㆍ일본을 유일하게 하나로 묶은 공동 관심사는 스포츠다. 3국 모두 '2012 런던올림픽'이 검색 순위 상위에 올랐다.



조목인 기자 cmi072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