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쿠쿠 밥솥, 中 관광객에 인기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반기 면세점 매출 전년比 130% 상승

쿠쿠 인천국제공항 국산품 전용매장의 모습

쿠쿠 인천국제공항 국산품 전용매장의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쿠쿠홈시스의 밥솥이 중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22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올 1~7월 쿠쿠 면세점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0%나 늘었다.
현재 쿠쿠홈시스는 인천국제공항, 롯데면세점 소공점, 신라면세점 등 총 20개의 면세점에 입점해있다. 여기에 최근 국내 브랜드 전문 매장에 입점한 터라 면세점 내 매출은 향후 더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관광지나 도심 근처 관광객이 많은 곳에 위치한 쿠쿠 전문점과 백화점, 할인마트 등에서도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쿠쿠전문점 신제주점의 경우 중국인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 모델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 중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아졌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최근 출시한 신제품 밥솥 모델이 중국어와 영어 음성 안내 기능을 적용했으며, 레드·골드 계열의 색상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취향을 고려해 관련 모델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국인 방문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중국어 안내책자와 통역 가능 직원을 배치하는 등 의사소통을 강화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보, 과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조지루시 밥솥, 일명 '코끼리 밥솥'에 열광했던 모습이 떠오른다"면서 "중국, 동남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시장의 글로벌 넘버원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