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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2Q 방송사업 호조로 매출 3310억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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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CJ E&M (대표 김성수)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3310억원,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32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 분기 대비 매출이 3% 증가한 수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익도 각각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CJ E&M 관계자는 "매출은 방송 및 음악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으로 3% 증가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방송 사업부문의 호조로 전분기 33억원 적자에서 96억원 흑자로 전환됐다"고 설명했다.
각 사업부문별로는 방송부문 2090억원, 게임부문 537억원, 영화부문 255억원, 음악·공연·온라인 사업부문 428억원을 기록했다. 방송 사업부문은 '보이스코리아', '코미디빅리그3', '마스터쉐프코리아', '노란복수초'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광고 매출이 증가했고 '신사의 품격' 지상파 방영권 판매 및 '결혼의 꼼수', '일년에 열두남자' 등 해외 콘텐츠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음악 사업부문에서는 버스커버스커, 울랄라세션 등의 자체 제작 음반·음원 흥행 및 신화, 인피니트 등의 콘서트 사업 호조가 실적 상승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공연 사업의 '위키드', '닥터지바고', '풍월주' 등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반면 게임사업부문은 모바일 사업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서든어택 매출 감소의 영향이 실적에 걸림돌로 작용했으며 영화사업부문은 국·내외 신작 흥행 부진이 실적 하락의 주요 원인이 됐다.
정승욱 CJ E&M 경영지원실장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가 상반기에 집중됐던 방송의 경우 하반기 들어 비용 증가가 둔화되고 있고 슈퍼스타K4가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점도 호재"라며 "영화와 게임은 흥행 기대작이 하반기 라인업에 집중돼 있어 향후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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