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최일선 직원 근무 만족도 높여 나은 고객서비스 제공 포석..혜택 대상 및 지원 범위 확대
30일 SK텔레콤은 사업협력 업체인 대리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기업 수준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다음달 1일부터 대폭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이 직접 고용 계약이 없는 대리점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 나선다. 영업 최일선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한층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석이다.
30일 SK텔레콤은 사업협력 업체인 대리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기업 수준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다음달 1일부터 대폭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첫 도입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은 종잣돈 마련 및 자기개발비 지원, 무료 건강검진 및 위험보장 보험 가입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SK텔레콤은 또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전(Vision) 프로그램도 지원할 방침이다. 직원의 자질·경력·성과 등을 기반으로 총 4단계로 구성된 비전 프로그램은 각 단계별로 활동비 지원, 외부교육 기회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정보기술(IT) 마스터로 불리는 최우수 직원들에게는 이동통신 매장 사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조우현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연간 5200만건의 고객상담이 이뤄지는 대리점에서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리점 직원들이 꿈과 비전을 갖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