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고 인기 관람 대상은 '영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연미 기자] 공연과 전시, 스포츠 가운데 우리 국민들이 가장 즐기는 건 영화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지난 1년 동안 13세 이상 인구 가운데 58.6%가 한 번 이상 공연·전시·스포츠를 관람해 2년 새 관람 문화를 즐기는 사람이 3.6%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1 사회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 국민들이 가장 즐기는 관람 문화는 영화보기(81.8%)였다. 박물관 관람이 26.4%, 스포츠 관람이 24.3%로 뒤를 이었다.
관람 문화를 즐기는 사람도 늘었다. 지난 1년 새 13세 이상 인구의 58.6%가 한 번 이상 공연·전시·스포츠를 직접 봤다. 연령별로는 단체관람 기회가 많고, 과외 활동이 필요한 10대의 관람 비율이 81.9%로 가장 높았다.

한편 지난 1년 사이 문화예술 및 스포츠 관람자의 평균 관람횟수는 8.4회로, 7.5회였던 2009년보다 1회 정도 늘어났다.



박연미 기자 ch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