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몰, 쇼핑도 '스피드' 시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온라인쇼핑몰들이 쇼핑시간 줄이기에 나섰다. 바쁜 직장인들이 쉽게 상품을 찾고,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것.

17일 롯데닷컴은 장보기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스마트카트(Smart Cart)'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카트담기' 버튼을 활용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수 있다. 기존과 비교했을 때 3회 이상 클릭수를 줄일 수 있다.
또 결제 과정에서는 스피드 결제 시스템인 ‘스마트페이(Smart Pay)’ 서비스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스마트페이’는 최초 한 번 카드 정보를 등록해두면 추후 휴대폰 인증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닷컴은 매번 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보다 결제에 걸리는 시간이 4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의 슈즈몰은 '당일배송’과 ‘슈마이스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파크가 직접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판매상품 90%를 직매입해 평일 오전 11시,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주문할 경우 서울과 경기지역에 슈즈 당일배송이 가능하다.

'슈마이스터'는 사이트에 있는 족형 시트를 출력, 측정한 후 사이즈를 입력하면 내 발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매칭서비스로 신발을 구매할 경우 사이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G마켓은 ‘지 소호샵(G SOHO#)’을 열고, 국내 소호나 디자이너들의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G소호샵의 특징은 제품 검색기능 강화로 쇼핑이 한층 빨라진 것. G마켓은 G소호샵의 ‘스타일 파인더(STYLE FINDER)’ 기능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어 쉽고 빠른 쇼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문유미 롯데닷컴 마케팅실 팀장은 “쇼핑 과정에서 거쳐야 하는 단계를 대폭 간소화시켜 고객이 빠른 쇼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며 “1분 1초가 아까운 현대인들에게 ‘시간 절약형’ 쇼핑 서비스는 더욱 화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해외이슈

  •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