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괄협의회로 처리기간 단축, 건축 관련 상담 예약하면 현장 출장에서 신속상담
양천구에 지난 9월 한 달 동안 신청된 유기한 처리 대상 건축 민원건수는 6277건인 가운데 구는 건축민원 처리 개선제도를 통해 모든 건축민원에 대해 처리기한 내 또는 기한을 단축하여 처리했다.
또 사용승인 경우 유관부서 협의 시 처리기간이 지연됨을 보완, 사용승인 신청 전에 관련 기관(부서)과 사전확인 절차를 완료하는 방법으로 변경해 기존의 협의 과정을 생략해 처리기간을 단축하는 제도다.
이와 함께 양천구는 지난 4월부터 '건축 원스톱 콜센터(ONE-STOP CALL센터''를 전국 최초로 운영,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양천구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새로운 제도의 발굴과 개선을 통해 건축 민원을 신속히 처리함으로서 구민만족도와 건축행정의 청렴도 향상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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