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개점한 NC백화점 강서점은 지하 7층, 지상 10층 규모로 영업면적은 6만㎡(1만8000평)이다. NC백화점은 강서점에 70여개 명품브랜드와 남성명품관, 여성 명품제화존 등을 직매입 형태로 운영해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가격은 낮춘다는 계획이다.
강서점 1층에는 2300㎡(700여평) 규모로 ‘럭셔리갤러리’를 배치해 70여개 브랜드를 판매한다. NC백화점은 이랜드 특유의 바잉파워와 선진운영방식을 접목시켜 탄생한 직매입 명품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또 20여개 명품 화장품을 직매입 한 ‘뷰티갤러리’도 165㎡(50평)규모로 배치했다. NC백화점은 럭셔리 갤러리에 이은 화장품 직매입을 통해 이랜드가 백화점 명품 유통방식에 변화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직매입을 통해 가격은 평균 20% 정도 낮아졌다고 덧붙였다.
국내 유명 패션브랜드 역시 직매입 형태로 운영한다. NC백화점 강서점에는 ‘킨록’ ‘워모’ ’까르뜨블랑슈’ 등 남성 6개 브랜드와 ‘탑걸’ ’나이스클랍’ ’안지크’ 등 여성 브랜드 10여개를 집중시킨 ‘NC콜렉션’도 갖춰져 있다. NC백화점은 올해 국내 패션기업들에게서 100억 원 가량의 제품을 직매입 방식으로 구입할 계획이다.
한편 NC백화점 강서점은 유아동 테마파크인 ‘코코몽 키즈랜드’와 7M높이의 대관람차 등을 운영하고, 옥상에는 음악공연이나 공연체험을 할 수 있는 공연장과 휴식공간을 갖춘 200평 규모의 하늘공원도 조성해 쇼핑과 여가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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