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활용품 브랜드가치 1위는 '락앤락·케라시스·피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락앤락, 케라시스, 크리넥스 등이 생활용품 각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월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에 따르면 밀폐용기 부문에서는 락앤락이 811.79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락앤락 은 지난해 코스피 상장 기업 중 가장 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후 홍콩 증시 상장 계획도 있어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생활용품 브랜드가치 1위는 '락앤락·케라시스·피죤'
AD
원본보기 아이콘

샴푸 부문에서는 애경의 케라시스와 LG생활건강 엘라스틴의 1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케라시스가 2월에는 BSTI 805.77점을 얻어 정상에 올랐다.

섬유유연제 부문에서는 피죤(854.63점)이 경쟁 브랜드를 따돌렸으며 치약에서는 2080(839.88점)이 독주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생활용품 부문은 1위와 2, 3위 브랜드의 BSTI 격차가 큰 편"이라며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최우선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고려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