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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장수 와인 마주앙 "새로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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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우리나라 최장수 와인인 마주앙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롯데주류는 오크통 숙성원액의 비중을 올려 주질을 향상시키고 한국인이 선호하는 도수에 세련된 한글서체를 라벨에 적용한 새로운 마주앙(레드ㆍ 화이트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주 앉아서 즐긴다’라는 뜻을 가진 마주앙은 지난 1977년 출시돼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와인시장을 형성하며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재까지 국내 판매량 1위인 대표적인 국산 와인 브랜드다.

롯데주류는 최장수 국내와인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이어가고자 1년 넘게 소비자 조사 및 제품 테스트를 거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 대표와인'을 컨셉트로 대대적인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기존보다 오크통 숙성원액을 50% 이상 더해 주질을 향상시키고 풍미를 강화했으며, 마주앙 화이트는 기존 리슬링 품종을 샤도네이 품종으로 교체해 부드러운 맛을 강화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강한 바디감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알코올 도수를 기존 12.5도(레드)와 11도(화이트)에서 모두 13도로 높였다.

라벨도 변경했다. 세련된 한글서체를 사용하고 수묵화 느낌의 이미지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 또 정통와인의 품격을 갖추고자 병 모양도 ‘레드’는 보르도, ‘화이트’는 부르고뉴 스타일로 제작했다.

김영규 대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 5년 내 ‘마주앙 레드와 화이트’ 제품에서만 100억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출시되는 ‘마주앙 레드’와 ‘마주앙 화이트’는 대형마트, 와인숍 등에서 17일 이후부터 1만원 초반 대(대형마트 기준으로 레드 1만2800원, 화이트 1만800원 예상)에 구매 가능하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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