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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17차 시리즈 신제품 출시…1500억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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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남양유업이 새로운 17차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올해 차시장에서 15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제품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마일드'는 옥수수수염 성분을 1000mg 함유했으며 340ml 페트 1병에 찰옥수수 2개에 해당하는 1200mg의 옥수수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
또 칼로리 ‘제로’라는 ‘17차’의 기존 컨셉은 유지하면서 명자, 귤피, 산수유, 홍화씨, 메밀, 치커리 등 기존의 ‘17차’의 몸에 좋은 17가지 건강차원료는 그대로 넣었다.

합성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소재에서만 추출하는 등 ‘17차’만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맛의 비결 또한 그대로 살렸다.

특히 이 제품은 원조 ‘17차’와 ‘맑은 피부’를 컨셉으로 한 '맑은 피부로 돌아갈 시간 17차'에 이어 탄생된 3번째 상품으로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앞으로 전국의 각 대학을 돌며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맛을 알리는 등 대대적인 광고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성장경 남양유업 총괄본부장은 “이 제품은 지난 5년 동안 꾸준한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맛을 분석해온 결과물로 탄생됐다"며 "이 제품을 통해 다시 한 번 차음료 바람을 일으켜 ‘17차’ 시리즈로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차음료시장은 2005년 ‘17차’의 출시 이후 3년 만인 2008년 기존 시장의 7배인 3500억 원 규모로 커졌으나, 그 이후 현재까지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다.

340ml, 500ml 두 종류로 판매가는 각각 1200원, 15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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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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