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모리얼] 미켈슨, 4위 "기선제압 성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모리얼 첫날 선두와 2타 차, 우즈는 이븐파 '제자리걸음'ㆍ최경주 공동 15위

[메모리얼] 미켈슨, 4위 "기선제압 성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넘버 2' 필 미켈슨(미국)이 일단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미켈슨과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진검승부로 요약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모리얼토너먼트(총상금 600만 달러) 1라운드. 미켈슨은 5언더파를 치며 선두 제프 오길비(호주)와 2타 차 공동 4위에 자리 잡아 일찌감치 우승경쟁에 돌입했다. 우즈는 반면 이븐파로 '제자리걸음'을 걸으며 공동 49위로 밀려나 갈 길이 멀게 됐다.
미켈슨은 4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더블린 뮤어필드골프장(파72ㆍ7265야드)에서 개막한 첫날 경기에서 보기없이 5개의 버디를 솎아내며 5언더파를 몰아쳤다. 10번홀(파4)에서 출발한 미켈슨은 이날 78%의 그린적중률을 보인 '컴퓨터 아이언 샷'을 앞세워 14~ 15번홀의 연속버디와 후반 5~ 7번홀의 3연속버디 등 경기 내용도 깔끔했다.

미켈슨의 5언더파는 자신에게는 뮤어필드빌리지에서의 35라운드 동안 두번째로 낮은 스코어다. 미켈슨은 악천후로 2시간씩이나 경기가 중단됐지만 "이 곳은 원래 인내심이 필요한 코스"라면서 "즐기는 기분으로 경기하다 보니 좋은 스코어가 나왔다"며 만족했다. 미켈슨은 이어 "비로 인해 코스컨디션이 부드러워져 더 좋은 스코어도 가능하다"면서 자신감을 더했다.

선두권은 오길비와 함께 저스틴 로스(잉글랜드), 리키 파울러(미국) 등이 공동선두그룹(7언더파 65타)에서 치열한 몸싸움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팬들에게는 '탱크' 최경주(40)가 3언더파를 치며 공동 15위(3언더파 69타)에 포진했다는 것이 관심거리. 최경주는 버디 5개와 보기 2개를 묶었다. 양용은도 공동 23위(2언더파 70타)에서 선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즈는 6번홀(파4)까지 2개의 보기를 범해 스타트가 시원찮았다. 6번홀에서는 더욱이 두번째 샷이 그린 앞 스프링쿨러에 맞고 그린을 훌쩍 넘어가 갤러리에게 날아가는 불운까지 겹쳤다. 드라이브 샷의 페어웨이안착률이 50%, 아이언 샷의 그린적중률이 56%로 전반적으로 정확도도 떨어졌다. 우즈는 다행히 9~ 10번홀의 연속버디로 이븐파로 경기를 마쳤다.

기대를 모았던 '아이돌스타' 노승열(19ㆍ타이틀리스트)은 PGA투어 데뷔전에서 예상대로 '가시밭길'을 걷고 있다. 버디 2개(보기 1개)를 솎아냈지만 11번홀(파5)과 후반 6번홀(파4)의 더블보기 2개가 발목을 잡아 3오버파, 100위권 밖이다. 지난해 US아마추어챔피언십 챔프 안병훈(19) 역시 100위권 밖으로 추락해 여전히 프로무대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