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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일자리센터, 접근성 나빠 방문객 ‘외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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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인터넷 상담 위주 …일부 시군은 상담사 역량 부족해 체계적 교육 절실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경기도일자리센터 허브센터가 접근성이 좋지 않아 방문객들이 저조한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일부 시군은 상담사의 역량이 부족해 업무미숙으로 차질을 빚고 있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허브센터의 경우 전화 및 인터넷 상담은 많으나 방문상담은 저조했다.

상담 유형별로 살펴보면 전화 상담은 49.2%로 가장 많았다. 인터넷 상담은 289.4%에 달했다.

반면 직접 방문은 22.4%에 그쳐 상담유형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현장성과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원역에 지점을 설치할 방침이다.

또 경기도는 오는 5월 365.24민원과 무한돌봄센터를 합동 운영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다.

특히 도는 일부 시군 상담사의 업무미숙을 해결하기 위해 순회교육을 강화하고 메뉴얼을 제작,배포해 상담사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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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수 기자 k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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