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력 8년에 연봉 3천만원? 올려줘야 겠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시중 방통위원장, 무선인터넷 개발자 처우에 관심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젊은이들로 가득 찬 무선인터넷 벤처기업을 방문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직원들의 사기와 근로환경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최 위원장은 22일 구로디지털단지내 무선인터넷 기업 옴니텔을 방문해 여성 개발자에게 "재미 있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오나"라고 물었다. 이어 경력이 어떻게 되고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꼼꼼히 질문했다. 업체 현황을 살피러 온 것이지만 현장에 근무하는 인력들의 실제 생활을 직접 챙겨 물었다.
한 직원의 "경력 8년에 3000만원 정도 연봉을 받는다"는 대답에 최 위원장은 김경선 옴니텔 사장에게 "연봉 더 줘야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최 위원장은 최근 무선인터넷 산업 육성을 천명하며 청년들의 일자리를 자주 언급했다.
청년 실업이 사회 문제화 된 상황에서 무선벤처기업을 육성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는 지론도 밝혔다. 70년대 이후 처음 구로를 방문했다는 최 위원장은 젊은 벤처기업들이 몰려있는 구로 디지털단지의 젊은이들을 보며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일자리가 많은 단지가 자생적으로 조성 된 만큼 경쟁역량을 모아 해외 대기업과도 경쟁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날도 최 위원장은 3700억원 이상을 무선벤처기업 육성에 투입하겠다며 CEO들을 격려했다. 규제의 틀을 넘어선 아이디어를 발굴해 달라고 부탁까지 했다.

하지만 실제로 소프트웨어 개발인력들에 대한 처우는 그리 좋지 않다. 최 위원장이 관심을 가진 직원이 다니는 회사의 2008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근속년수는 2.3년. 직원 평균 급여는 2350만원이다. 해당 업체 사장도 8년차 직원의 연봉 3000만원에 대해 적다고 인정할 정도다.

개발 인력들이 수많은 밤샘 작업을 하면서도 마땅히 기분을 전환하거나 스트레스를 풀 공간이 없다는 점에 대해서도 최 위원장은 안타까워 했다.

그러면서 환경이 좋아야 업무 능률이 높아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환경이 좋아지면 생각이 달라진다"는 것이 최 위원장의 생각이다. 이날 최 위원장은 무선인터넷 업체 직원들에게 해외에 가봤는지 반복적으로 물었다. 해외에 나가봐야 견문이 확대되고 생각이 넓어진다는 이유다. 최 위원장은 업체 사장들에게 직원들의 해외 견학 기회를 만들어 달라는 숙제를 남기고 구로를 떠났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