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라이프] 봄 마중 떠나요 "SUV 다모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 매서웠던 겨울이 가고 드디어 봄이 성큼 찾아왔다. 이번 겨울이 유난히 추웠던 탓인지 봄이 유달리 반갑다. 창밖으로 내리쬐는 햇볕과 바람에 살랑이는 나뭇가지들을 보면 지금이라도 당장 봄 나들이 나서야할 것 같아 몸이 근질근질 거린다.

봄의 유혹을 이길 수 없어 가족들과 오붓한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차'다. 나들이용 차라면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고 어떤 도로든 척척 달릴 수 있어야 한다. 그런 면에서 '봄 나들이 차'라 하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제격이다. 특히 올해에는 연초부터 SUV 시장 경쟁이 뜨거운 만큼 선택의 폭도 넓다.

기아차의 '카니발'은 널찍한 실내공간과 다목적성으로 대표적인 봄 나들이 차량으로 꼽힌다. 일반 승용차보다 실내공간이 넓을 뿐더러 다양한 시트 배열을 통해 공간 활용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간단한 간식이나 조리도구, 아이스박스는 물론 트래킹 장비, 자전거 등도 싣고 떠날 수 있다. 또 모델별로 각 열 시트가 플랫기능(동승석 시트가 170~180도 가량 펴져 침대처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장시간 운전 후 피로를 풀 수 있다. 여성운전자에겐 좌석이 높아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현대차의 '투싼ix'도 2열 시트 뒤의 화물 적재 공간은 730ℓ로 골프백 3개와 보스톤백 3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는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SUV는 아니지만 적재공간이 넉넉한 해치백 스타일의 i30도 나들이 차량으로 제격이다. 다양한 레저활동을 하는 젊은 수요층에 맞게 뒷좌석이 6:4로 접히는 리어 시트 쿠션 앤 백 폴딩 기능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탑승인원과 화물크기에 따라 공간을 조절할 수 있다.

BMW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SAV인 'X1'은 BMW 특유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에 친환경성을 더했다. X1에는 타고 내리기 쉽도록 시트가 설계됐다. 또 3개로 나눠지는 뒷좌석 등받이는 각도 조절이 가능해 40/20/40으로 나누어 접히고, 트렁크 공간도 420 ℓ에서 최대 1350 ℓ까지 늘어날 수 있으며,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제공된다. 천장을 열고 봄 바람을 한 몸에 받으며 달릴 수 있는 컨버터블도 나들이 차량으로 손색이 없다.

푸조의 207CC와 308CC가 대표적이다. 연인과 봄나들이를 떠날 때에는 207CC가,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떠날 때에는 308CC가 적합하다.

207CC는 2000년 출시돼 세계적으로 36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206CC의 풀 체인지 모델로 길이를 200mm 늘리고 높이를 75mm 낮췄다. 특히 센터페시아의 공기 통풍구 위쪽에는 프랑스 향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개발한 방향제가 설치돼 있어 차량 실내공기의 상쾌함을 유지시켜 준다.

308CC는 국내 최초로 1997cc HDi엔진이 장착돼 디젤엔진 특유의 다이내믹함과 파워를 자랑한다. 또 동급 모델로는 처음으로 바람의 온도, 세기 등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에어웨이브 시스템이 장착돼 한 겨울에도 탑을 열고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4계절 쿠페-카브리올레라 할 수 있다.
BMW650i 컨버터블은 루프 핀 구조의 소프트탑 덕택에 쿠페의 보디라인을 선명하게 살리면서도 컨터버블 모델만의 특징인 오픈 에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컨버터블 차량과 달리 뒤쪽 유리 창문이 지붕에서 독립돼 있어 지붕을 열었을 때 바람막이 역할을 해준다. 또 소프트탑 루프 핀 트렁크에 수직일렬방향으로 접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 외에도 GM대우의 라세티 프리미어는 가족 나들이에 가장 중요한 '안전'에 자신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유럽, 호주, 중국, 한국의 충돌 테스트에서 별 다섯개를 받았으며 장거리 주행시 운전자의 피로가 덜하도록 설계됐다.

폭스바겐 파사트의 경우 장거리 운전을 편안하게 도와주는 첨단장치가 대거 탑재돼 있어 봄 여행을 편안하게 도와준다. 파사트에 장착된 '오토 홀드' 기능은 정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능으로 정지 시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된다. 이에 따라 장거리 여행길에 계속해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돼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준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